Elastic{on}17이 한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로 세번째를 맞는 Elastic 의 글로벌 이벤트인 Elastic{on}17이 3월 7~9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립니다.
작년과 동일하게 Pier48 에서 열리고요, 행사 페이지와 등록은 : https://www.elastic.co/elasticon/conf/2017/sf 여기서 하시면 됩니다.
티켓 가격은 $1,495 이고요, 작년 오픈 직후에는 EarlyBird 할인, 그 다음은 New Year 할인, 지금은 Valentine 할인($1,395) 중입니다. 아마 현장 등록을 하는게 아니면 제값 내고 가는 경우는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지금이라도 등록하실 분은 제게 따로 페이스북 쪽지나 트윗 등을 주시면 추가 할인 코드 를 드리겠습니다.
아젠다 페이지에 가 보시면 전체 시간표가 있고, 각각 세션 별로 설명과 URL이 구분되어 있어 공유하기 편하게 되어있네요.
월요일은 교육이 있고 본 행사는 화요일 오후 키노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오픈됩니다. 아마 저는 스피커가 아니어서 Demo 부스 아니면 AMA(Ask Me Anything) 부스에 배정될거라 예상되는데, 직원들 시간표도 나와 봐야 알 것 같습니다. 키노트에 발표될 키 테마가 뭘지 직원들에게도 공지는 안 되었지만 대충 뭐가 될지 예상은 됩니다. 머신러닝이랑, Elastic Cloud랑, 또 (읍…읍…)
여하튼, 이번 행사에서 관심있게 볼 만한 세션 몇가지를 블로그를 빌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세션들은 크게는 저희 내부 직원들이 소개하는 Elastic Stack의 기능들에 대한 내용들과, 외부 인사들이 소개하는 사용 사례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외부 사례들은 Application Search
, Business Analytics
, Log Analytics
, Metrics
, Security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고, 또 다시 산업 영역 별로 교육
,금융
,요식업
,건강
,SW & Tech
,유통
… 등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다음은 저희 회사에서 내부적으로 공유된 추천 세션들입니다.
Barclays - The Engine for Key Security Platforms at Barclays
바클리스는 글로벌 금융 서비스 그룹인데 이번에 처음으로 자사의 보안 아키텍쳐에 적용된 대해 CIO가 직접 발표를 합니다. 금융 보안쪽에 관심 있는 분들이 들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Walmart - Retail Fraud Detection and Real-Time Inventory Reporting
월마트에서 소비자가 불법적인 방법으로 구매를 시도했던 것들을 탐지하는 fraud detection과 모니터링을 주제로 발표합니다. Dev-Ops 분들이 관심가질 만한 주제인 것 같습니다.
Tinder - Using the Elastic Stack to Make Connections Around the World
틴더는 온라인으로 데이트 상대를 매칭시켜 찾아주는 서비스입니다. 틴더의 백엔드의 추천 엔진에서 Elasticsearch가 어떻게 동작하고있는지 한번 들어보는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NVIDIA - NVIDIA’s User Experience Streaming Analytics
엔비디아에서는 지포스의 프레임 스트리밍 데이터를 Elasticsearch 에 넣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고성능 게임 개발을 하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Blizzard - Building a Near Real-Time Pipeline for All Things Blizzard
블리자드입니다. 말이 필요 없습니다. Elasticsearch로 World of Warcraft, Overwatch 등을 모니터링 하는 사례를 발표합니다.
Verizon Wireless - The Elasticsearch Journey at Verizon
미국 최대 통신사인 버라이즌에서 Elastic Stack을 사용하여 시스템 모니터링을 구축한 사례를 발표합니다. 과거에는 시스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리커버리 시간이 30분 정도였는데 Elastic Stack을 사용하고 부터는 리커버리 시간이 2~3분으로 줄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시스템이 다운되면 버라이즌이 입는 손실은 1분에 64,000 달러 정도라고 합니다.
IBM - Localizing Kibana for the Global Language Landscape
IBM은 약간 의외의 주제로 발표를 하는데, 자신의 고객들에게 Kibana를 이용해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들을 어떻게 로컬라이징 시켰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Terradue - Advancing Earth Science with Elasticsearch at Terradue
테라두드는 나사와 비슷하게 유럽쪽에서 인공위성, 우주탐사 사업을 지원하는 회사입니다. 인공위성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가지고 지진, 홍수, 화산활동 등을 분석하는 일을 합니다. Elasticsearch가 자연과학 쪽에 어떻게 쓰이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들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Uber - Powering Uber Marketplace’s Real-Time Data Needs with Elasticsearch
개인적으로 정말 존경하는 개발자이고, 과거 넷플릭스에서 suro를 만드셨던 우버의 배재현님께서 우버가 Elasticsearch를 가지고 어떻게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는지 직접 발표를 하십니다.
이밖에도 많은 주제들로 재미있는 내용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개인적으로 큰 기대가 됩니다. 참석 못 하시는 분들도 시간이 지나면 홈페이지에 영상과 발표 자료들은 공유 될 예정이니 나중에라도 관심 갖고 봐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